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META UC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한다) 이용 조건 및 절차 등에 관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 공지 및 준용)
① 이 약관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 또는 게재하거나 기타 방법(회원이 회원가입 시 학교에 통보한 전자우편 등)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학교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은 약관이 변경을 고지한 이후 7일 내에 별도의 항의 없이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약관의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가입 해지 및 서비스정지를 학교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 정의)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아래와 같이 정의합니다.
① 홈페이지 서비스 : 접속하여 이루어지는 홈페이지 서비스
② 회원 : META UC 국내과정 학생, 졸업생, 교직원과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ID를 부여 받은 자 또는 단체(학교포함).
③ 회원 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 선정하고 학교가 인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및 학번을 사용
④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 해지 : 학교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
⑥ 휴면 :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로 학교가 정한 일정기간이상 동안 서비스에 접속(로그인)하지 않은 상태
⑦ 이용료 : 학교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요금
⑧ 서비스 : 학교가 제공하는 무료 홈페이지 서비스와 유료 홈페이지 서비스 및 이와 연관되는 서비스
⑨ 공지 : 서비스 페이지의 전자게시판이나 메일 등 유효하다고 판단되는 방법을 통해 회원에서 고지하는 것.
⑩ 로그인 :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접속 및 FTP접속 등 학교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학교의 서비스에 학교와 약속된 자신의 ID등으로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상태
제 5 조 (서비스 형태)서비스 형태 및 서비스에 사용되는 용어는 학교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제
6 조 (이용 신청)
① 이용 신청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온라인으로 학교가 정한 소정 가입 신청 양식에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정보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META에 입학한 학생 및 교직원은 자동으로 가입된다.
제 7 조 (회원 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학교가 제 6조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하기를 요구하는 회원 정보는 본 이용 계약 이행과 본 이용 계약에서 규정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단, 제 15조 ③항에 의거 한 경우는 예외로 한다.
② 회원 정보는 학교 및 학교와 제휴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학교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단, 학교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과 제공할 회원 정보 범위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 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회원 정보에 대한 열람과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 단.산업체에 대한 정보만 수정이 가능하다.)
④ 회원이 이용 신청서에 회원 정보를 기재하고, 본 이용 약관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는 것은 학교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 신청서에 기재한 회원 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정보 공유 및 제공에 관한 부분은 'http://www.metaedu.co.kr' 하단부에 '개인정보보호정책' 부분에 상시 고지하며, 회원은 확인의 의무가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 승낙)
① 학교는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신청 순서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소멸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비 실명으로 신청하는 경우
㉯ 다른 사람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 신청에 필요한 기재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것으로 학교가 판단한 경우
㉲ 기타 학교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 설비나 기술상 서비스제공에 현저한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기타 학교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9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계약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이용료를 납입하면, 이를 학교가 접수하고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무료 홈페이지의 경우는 이용신청 시 위 8조 2항의 내용에 위배되지 않은 경우 이를 학교가 접수하고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개통)
① 학교는 업무상으로나 기술상으로나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신청 후 서비스 안내에서 고지한 기간 내에 서비스를 개통하고 회원에게 개통 사실을 회원이 회원가입 시 학교에 통보한 전자우편이나 기타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제 11 조 (이용 계약 기간)
① 계약 기간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회원이 선택한 사항과 이용료 납부 여부에 따라 확정합니다.
② 학교와 회원이 별도 계약을 체결한 경우 계약 기간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2 조 (학교 의무)
① 학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학교는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학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 정보를 본인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사항에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 범죄에 대한 수사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이벤트 참여 및 기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벤트 주최 및 후원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와 회원의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 공지된 비즈니스파트너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제공을 위한 경우
㉳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 13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이용자 전자우편 계정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학교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학교 저작권, 제 3자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관련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 원칙적으로 홈페이지 서비스의 경우 Index파일, 게시판, 광고 등 학교가 제공하는 기본서비스 구성 형태에 대한 불법변경 및 자의적 멸실을 금합니다. 단 학교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운영 또는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와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대가로 학교가 정한 이용료를 지정 기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학교가 명시적으로 동의하지 않는 한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학교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은 자기의 책임 하에 개설된 홈페이지를 관리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백업본을 만들어 직접 별도 보관하여야 합니다
⑧ 회원은 회원 본인의 책임 하에 회원ID와 비밀번호 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의 회원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소홀, 부정사용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본인 이외의 타인이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그 사실을 학교에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⑨ 회원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통해 얻은 정보를 회원자신의 경제적 이익을 위해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⑩ 회원이 홈페이지 서비스를 사업적 수단으로 활용하기 위해 학교의 서버 및 회원 등 일체의 정보를 요구할 수 없으며, 사용 중 얻게 된 정보일지라도 임의대로 누설 및 활용을 할 수 없습니다.
⑪ 학교의 명칭을 도용하거나, 학교의 서비스 인 것으로 오인케 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하려 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제 14 조 (서비스 공지)
① 학교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관한 필요한 사항은 학교가 정하여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학교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 서비스 품질 관리 등 이유로 학교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학교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6조 (서비스 이용 책임)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거나 불법적인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해킹,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 배포 등의 행위를 포함합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 활동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학교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서비스 제공 중지)
① 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해 설비 보수/증축 작업을 진행하는 등 서비스 중지가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학교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학교는 회원에게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서비스의 형태, 명칭, 및 기타 제 형식을 정의하여 고지한 경우 학교는 서비스를 중단 할 수 있습니다.
④ 학교는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시 특정 종류 서비스 제공을 중지 또는 폐지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는 사전에 회원에게 그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 18조 (관할법원) META UC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을 제기할 경우 학교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