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 커뮤니티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메타취업캠퍼스
사이트 내 전체검색


커뮤니티 입학문의 02-545-7011

OPT비자란 무엇인가요?

OPT는 미국에서F-1비자를 소유한 학생들이 학사과정을 끝마쳤거나 9개월이상 수업을 들은 경우 미국 이민성에서 1년간 Optional Practical Training (선택 실무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받는 비자를 말합니다. 특히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전공의 경우는 24개월까지 더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린 리버 컬리지가 자리 잡고있는 어번 (Auburn)은 보잉(Boeing)사의 세계 최대 비행기 부품 공장과 마이크로 소프트 (Microsoft)가 있는 도시로 많은 엔지니어링 학생들과 IT 학생들이 OPT를 통해 경험을 쌓고 있으며 특히 그린리버 컬리지 I.T. 학사 과정의 F-1비자를 소유한 외국 학생들의 많은 수가 Microsoft 회사에서 실무 교육 (Optical Practical Training) 과정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엔지니어링 학생들이 실무 교육을 받고있는 보잉사는 어반시에서 구인율이 가장 높은 화사이기도 합니다.

장학금 제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각 대학별로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 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국제 학생에 대한 장학금은 한정 적이긴 하지만 가능성은 충분히 존재하며 실제 메타 학생들의 경우 많은 장학금 혜택을 받아왔습니다.

해외 과정 졸업 후 진로는 어떤가요?

졸업후 진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35% 국내 취업
25% 국내 대학원 진학
20% 해외 기업 취업
15% 해외 대학원 진학
5% 개인 진로

해외 과정 중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나요?

미국은 캠퍼스내 아르바이트만 가능합니다.

경쟁률은 어느 정도인가요?

매년 경쟁률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MIAPP은 학생들을 성적순이 아닌 절대 평가 과정을 통해 선발하므로 본인의 의지가 뚜렷하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보시길 권장합니다.

해외 대학 편입시 기숙사는 제공되나요?

그린리버 대학의 경우 메타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 및 홈스테이가 마련되어 있으며, 이 후 편입하는 대학들도 기숙사 시설을 소유하고 있으므로 편입 1 - 2달 전에 신청을 하고 오퍼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편입 대학교 수준은 어느 정도 인가요?

메타 과정은 TIMES와 QS 세계대학 순위 100위 안의 대학들로 편입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Green River College GPA에 따라 UC Berkeley (10위 – GPA 3.85), UCLA (14위 – GPA 3.8), John Hopkins University (17위), Cornell University (19위), Purdue University (70위) 편입 또한 가능합니다.
편입 대학별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버클리 대학 - TIMES 세계 대학 순위 10위 (USA)
워싱턴 대학 - TIMES 세계 대학 순위 25위 (USA)
호주 국립대 - TIMES 세계 대학 순위 47위, QS Word순위 22위, 호주 G8대학 1위 (AUS)
퍼듀 대학- TIMES 세계 대학 순위 70위 (USA)
캘리포니아 대학교, 어바인 - TIMES 세계 대학 순위 98위 (USA)

한국 대학을 다녔는데 미국에서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나요?

국내 대학에서 받은 학점을 미국 각 주별 심사 기관의 심사를 거쳐 인정받은 경우 그 학점을 토대로 편입하실 수 있습니다만, 특정 학년으로 편입하는 것은 아닙니다. 메타 UC의 미국대학 편입과정을 지원하시는 경우 국내에서 수료한 학점을 메타 자체 검증을 통해 최대 40학점까지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내대학 수시 6회 지원에 포함되나요?

META MIAPP 과정은 국내대학 수시 6회와 무관하므로 국내대학 수시와 중복 지원이 가능합니다.

국내 과정을 마치고 필요한 영어 점수를 취득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만약의 경우 1년 안에 필요 점수를 취득하지 못했다면 English replacement test 결과에 따라 그린 리버 대학 영어 과정을 수료해야 합니다.

해외 대학으로의 편입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나요?

99%의 편입 율이 보여주듯이 메타 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대부분 성공적으로 편입합니다. 하지만, 학생 개개인의 성실성과 의지, 그리고 메타 과정을 얼마나 잘 따라오는가에 따라 편입을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수능 점수가 꼭 필요한가요?

아니오.  마이앱 지원 학생은 수능 점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검정고시 출신자도 지원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외국어 고등학교 출신은 가산점이 있나요?

없습니다.

영어실력이 낮아도 입학 할 수 있나요?

일주일에 15시간의 영어 수업으로 기초부터 실력을 쌓아 올라가는 수업 방식이므로 입학 시 영어 실력이 낮더라도 충분히 그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
상단으로

  • 메타 인터내셔널
  •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114(문정동), 엠스테이트 C동 3층
  • 대표 : 최순진  |  정보관리책임자 : 최순진   

COPYRIGHT ⓒ 2007-2024 META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 카카오톡 상담 : amc79
    네이버 블로그 : meta_uni
  • 입학상담문의 02-545-7011